반응형




언젠지 잘 기억도 나지 않는 때.. ( 아마도 2012년도 이전 )

가격이 그 근방에서 저렴했기에 옥스포드 PC 방이라는곳을
자주 다녔는데 그러다 보니 매번 결제하기도 그렇고

이곳에서는 한꺼번에 고액을 결제하면 추가보너스를 

넣어주는 행사를 하고 있었기에 많은 금액을 넣어두고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저는 명절때만 이 지역에 갑니다

흔히 있다보면 명절때 할게 없어 pc 방에서 날새는 경우가 있는데요

자연스럽게 들어가서 아이디를 치니 어라? 로그인이 안되네

카운터에 들어가서 물어보니 이곳은 알라딘 pc 방이라고 합니다.

업체가 바뀐거죠...옥스포드 PC 방이 없어졌습니다




그래서 그전에 이곳에서 결제한 금액은 어떻게 쓸수 있는지 물어보니


" 저희는 업체가 다릅니다 "


한마디를 듣고 나왔습니다.

업체가 다르다는데 뭐 할말있나요..


이후에 저는 이 옥스포드 PC 방이라는게 체인점이였기에

다른 체인점 PC 방처럼 이곳에서 안되면 

다른 지점 PC 방을 이용하면 되지 라는 생각을 했었고

이후에 인터넷에서 찾아서 옥스포드 PC방 본점으로

선납금의 이용여부에 대하여 문의하였으나 답변이 없었습니다.

중소기업이 그렇지 뭐.. 고객관리가 있겠나 하고 

차후에 다른 지점의 옥스포드 PC 방을 방문하였고 

로그인이 되지 않는것을 확인후에 문의하였으나


이 지점에서는 

" 우리는 옥스포드 PC방 간판을 달고 있지만 전 사업자에게 

인수하였기 때문에 사업자 번호도 없고 본사 연락처도 모른다 "


전사업자에게 인수하면 사업자 번호가 없어도 되는거야?

이에 해당 내역을 정리해서 신문고에 문의하게 되었습니다.


제 상황은 금액을 지불하고 그에 해당하는 서비스를 주기로 약속 받았지만

사업장이 없어진 관계로 서비스를 받을 곳이 없어진 상황입니다.

돈은 주었는데 물건이 안 온 상황으로 판단되어 소비자원에 문의하였습니다.



소비자원은 경찰청 사이버 안전국으로 문의하라는 답변이 달렸습니다

답변대로 경찰청 사이버 안전국으로 문의 했고 서부경찰서에서 전화가 왔습니다.

서부경찰서에서는 이 내용이 소비자원에서 관리할 일이라고 떠넘기더군요


제가 원래 민원은 소비자원에게 넣었고 소비자원이 다시 경찰청으로 넣었고

경찰청이 다시 서부경찰서로 이관을 시킨거 같다. 라고 이야기를 드린후

경찰서에서 이 민원이 소비자원이 해야할일이 맞다고 하시니 그렇다면

소비자원이나 경찰청 사이버안전국으로 이관을 해달라고 요청드렸습니다.


그러니까 자신들은 이관이 불가능 하다고 하네요

소비자원이나 경찰청은 경찰서에 마음대로 이관에서 해당 민원이 넘겨졌는데

경찰서에서는 다른 부서로 민원을 이관시키는게 불가능하다?


서부경찰서와 이야기 해서 별다른 도움이 없을거 같아서 서부경찰서에서 말해준대로

소비자원과 경찰청에 다시 민원을 넣었습니다 ( 경찰서에서 소비자원이 하는 일이라 했으니 )



10월4일 중부 경찰서에서 전화가 와서 PC 방의 위치등을 묻고 전화를 종료하였습니다

일주일뒤인 11월11일 중부경찰서에서 해당 사업주를 찾았다고 연락이 왔네요


해당 사업주 ( 옥스포드 ) 는 통화하지 못하고 인수받은 사업주 ( 알라딘 ) 분과

통화후 서비스받지 못한 금액를 환불받고 민원을 원만히 끝냈습니다.

현 사업주는 2014년 10월 부터 인수 받았다는데.. 2년전에 인수인계가 전부 안끝난 것 상황이며

전 사업주는 2년이나 지난 일을 지금에서야 경찰서에서 받고 놀랐을것인데 죄송스럽네요

더불어 제가 2014년 12월 27일 방문했다는 기록이 있다는데 그때 알바생이 안내만 잘했어도 ...




다른 경찰서에서는 수사조차 하지 못했던 내용를 일주일만에 

처리해 내는 직무 능력과 타 부서로 일거리를 떠넘기지 않는 책임감에 대전중부경찰서 경제2팀 신현권 경찰관님을 칭찬드립니다.

솔직히 이런 오래된 사건을 해결이 가능하다는게 놀라우며 더불어서 사건을 해결하면서 다른 경찰서에서도 

전화를 받았는데 다른 경찰서와 중부경찰서와의 수사 및 업무 능력차이가 엄청나다는것 보여주었습니다.








그와중에 둔산 경찰서에서도 한번 전화가 왔는데 자기네들 일이 아니라고 하네요

이번에도 역시 경창서 일이 아니라면 해당 부서가 있을테니 그곳으로 이관시켜 달라고 했으나

역시 다른데서 이관은 되는데 경찰서는 다른 부서로 이관이 안된다네요..

먼저번 이력이 있에 둔산경찰서의 수사능력을 익히 알기에 알았다고 하고 끊었습니다.




네이버 해킹 신고 경험기...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