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원래 그냥 쓰면 자동적으로 국세청에 뜨는거 아닌가? 하고 있었다가 어느 포스팅을 보니


그냥 쓰면 등록이 되질 않고 


국세청에 들어가서 교통카드 ( T머니 ) 를 등록해줘야 한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이렇게 하고 사용하면 된다는데 도데체 메뉴가 어딧는지 찾을수가 없었습니다.


어딧지.. 어딧지 하고 찾다가 그냥 홈텍스를 들어가 보았습니다.



홈텍스 현금영수증 내역에서 정리한 현금 사용내역입니다.


근데 이 거래 내역에는 T 머니 사용내역이 빠져 있는거 같습니다


( 교통이용내역이 나와 있지 않음 )


더불어 1/1 일 서울뚝배기에서 결제한 4000원은 현금영수증 대상임에도 공제가 제외 되어 있습니다



소비자지출증빙용 귀속사업장 미등록이라는 사유네요




 "개인적인 지출이나 가맹점에서 현금(지출증빙)영수증으로 오류 발급하는 경우가 있으며,

 홈페이지 또는 상담센터를 통해 현금(소득공제)영수증으로 정정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발급처에서 오류 발급 했다는것이네요


이것좀 수정 해야 할것 같으며 7/6 일 자진발급분을 등록하였지만 


전산에 안뜨는걸 보니 바로 바로 전산에 반영이 안되는것 같습니다.







신한맥스 카드 사용금액입니다


충전식 현금카드라 현금영수증에 들어가야 할거 같은데 역시 누락되어 있네요



국민 T 머니 체크 카드 내역입니다


T머니 이므로 신용은 아니고 현금으로 들어가야 할거 같은데 역시 내역에는 빠져 있습니다.





삼성 에버리치 체크 카드 내역도 빠져 있습니다.






SB 세이빙스 카드도 빠져 있지만 통신비라 별 차이는 없을듯 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