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전북은행을 예전에 이슈가 됐을때 가입해 두었다가 이번에 

로그인 할일이 생겨서 로그인을 해보았습니다.

https://m.jbbank.co.kr/P_M_MBW_EVENT_DTL.act




로그인 에러가 발생하고 다음과 같은 

오류로 로그인이 되질 않네요..


에러코드:37350

에러메세지:invalid signature

(유효하지 않은 서명)


아마도 5~6년전이라 그때는

스마트폰 같은게 없을때라

내가 스마트폰을 쓰겠어?



스마트 뱅킹은 신청하지 않았었는데.. 

그건가.. 해서 전북 은행에


[ 스마트 뱅킹을 신청하지 않은거 같다 ]


다음과 같은 에러로 로그인이 불가능 합니다만

어떻게 해결하면 되는지 해결방안을 문의했습니다.



에러코드를 먼저 불러주고 시작했습니다만

에러코드는 의미가 없고 에러메세지를 불러달랍니다

그러면 에러코드는 왜 만들어둔거야?


어플을 재설치 해봐라

공인인증서를 다시 가져와봐라

공인인증서를 내보내봐라

저메뉴 들어가봐라

이메뉴 들어가봐라


그러더니 전문부서에서 연락할수 있게 방도를 취한답니다.

한참후에 전문부서라는데서 전화가 오더니






[ 고객님이 스마트뱅킹을 신청하지 않아서 에러가 나는거 같다 ]



라네요.. 아니 처음부터 내가 신청안한거 같다고 말했잖아!

스마트폰 뱅킹을 신청 / 해지 가능한 메뉴를 알려줍니다.



바쁘니 전화를 끊고 다음날 접속해보니






네... 같은 메세지가 또 나오네요



에러코드:37350

에러메세지:invalid signature

(유효하지 않은 서명)





또 다시 문의 해서 에러코드를 알려줍니다

또 에러메세지를 불러달랍니다

전에 불러줬다고 했지만 모른댑니다.

아니 도데체 불러줘도 모를거면

에러코드를 만들어둔 의미가 뭐야?

전의 상황을 설명하고 문의를 하지만


[ 전북은행의 스킬이 다시 또 시작합니다. ]


어플을 재설치 해봐라

공인인증서를 다시 가져와봐라

공인인증서를 내보내봐라

저메뉴 들어가봐라

이메뉴 들어가봐라


똑같은 짓을 상담원과 이야기 할때마다 

지금 3~4번째 하고 있는거 같은데요..

아무래도 에러가 나오게 되면

에러 상황에 맞게 해결책을 알려주는게 아니라 


어플을 재설치 해봐라

공인인증서를 다시 가져와봐라

공인인증서를 내보내봐라

저메뉴 들어가봐라

이메뉴 들어가봐라


이거에 따라 메뉴얼대로 말하는거 같네요




에러코드:37350

에러메세지:invalid signature

(유효하지 않은 서명)


전화를 끊고나서 에러메세지를 그대로 읽어보면

공인인증서가 맞지 않는다는 소린데



[ 그럼 왜 같은 공인인증서로 전북은행의 인터넷 뱅킹은 접속이 되는건데? ]



확실하게 알려달라고 하고 전화를 종료 했습니다

다음에 전화올 상담원의 해결책은 알고 있습니다.



어플을 재설치 해봐라

공인인증서를 다시 가져와봐라

공인인증서를 내보내봐라

저메뉴 들어가봐라

이메뉴 들어가봐라



이거 맞죠?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