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전 글


아래는 전에 올린내용의 함축본입니다.




" 기차표를 구매하는데 티머니 카드를 사용할수 있다 "

라는 답변을 얻고 티머니 카드를 결제기 위에 

" 올려놓고 " 결제를 시도 하였으나 실패하였습니다.


역무원이 제가 가지고 있는 카드는 체크카드에 티머니 기능이 부가적으로 

붙어 있는 " 국민 T 머니 팝 체크 카드 " 이여서 안되는것 같다는 답변을 받고

이에 그 순수티머니 카드를 발급하기 위해서 티머니 측에 문의하던중

다음과 같은 답변을 받았습니다.





기차표 결제 최초 시행 시에는 전국호환 교통카드만 결제되었던 것은 맞으나, 

향후 일반 티머니 카드에도 확대 실시되어, 
현재는 일반 티머니 카드로 기차표 결제가 가능합니다.
해당 역무원이 결제방법을 잘 몰랐던 것으로 판단되며 
티머니 카드의 결제방법은 일반 신용카드 결제방법과 상이합니다.
해당 직원이 결제를 하지 못할경우 XX-XX-XXX 로 연락주시면 도와드리겠습니다.



내가 가진 카드로도 원래 되는거고 단지 역무원을 잘못 만났을 뿐이라고?

방법이 달라서 직원이 잘 몰랐을 뿐이라.. 근데 말이죠?

티머니와 신용카드의 결제방법이 다르다는것은 알고 있었고

그 다른 방법으로 수차례 시도 해보았으나 실패하였기에 

이에 이 문제를 철도청에도 문의하였습니다.

그러자 철도청은...




민원인 : " 이미 그 방법으로 해봤다 "

철도청 :  " 가서 하면 무조건 된다. 안되면 연락달라 " 

  민원인 : " 나는 주말에 기차를 탄다. 그때 또 안되면 휴일에 거기 전화 받을거냐? 

역무원이 결제 방법을 몰라서 그런거라고 하니 결제 방법 메뉴얼을 나에게 줘라

내가 프린터 해서 역무원에게 보여주겠다 "

철도청: " 결제방법은 직원들에게 모두 이미 숙지가 되어 있다 

결제 하실때 티머니 교통카드로 결제한다고 말하면 된다 "

  민원인 : " 그러니까 티머니로 결제한다고 말했다 "

철도청: " 교통카드로 결제한다고 말해야 한다 안될시 연락주면 우리가 도와주겠다 "

  민원인 : " 티머니랑 교통카드랑 다른게 뭐냐? 난 주말에만 타는데 주말에 전화 받을거냐? "

철도청 :  " 결제가 잘되니 걱정마라 , 안되면 연락달라 " 









철도공사에서 보내는 공문서를 역에 제출하고 결제할것을 요청

철도청의 답변서에는 결제가 가능하며 초보 직원이 잘 몰라서

그랬을뿐 이라는 내용이 예의격식에 맞게 씌워져 있습니다.




그러나 역시 결제 불가


포스기에서 결제가 실패하는 모습 >

 - 카드가 있음에도 카드가 읽어지질 않고 있음 -






여기까지 했는데도 무조건 직원탓이다 하는 철도청에 보다 정확한 

문의를 위해서 방문역마다 결제가 안된다는 확인서를 받았습니다.



< 결제를 시도하였으나 실패하였다는 확인서 - 영등포역 >



< 결제를 시도하였으나 실패하였다는 확인서 - 대전역 >



< 결제를 시도하였으나 실패하였다는 확인서 - 대전역 >







민원을 올리고 나서 2개월이 흐른후에야 

겨우 결제시도하여 확인해보는 철도청

그리고 그제서야 안되는것을 확인







이것은 " 티머니 국민은행 체크 카드 " 인점을 들어


철도청 : " 우린 사실 이 카드랑 별개지 않느냐 티머니에게 물어봐주겠다 

 티머니에서 그러는데 카드가 국민은행꺼지 않으냐 국민은행에 

요청했는데 국민은행에서 카드 샘플을 안보내줘서 확인이 안된다드라

티머니에서는 안에 들어가는 칩만 팔뿐 그 칩으로 국민은행에서

뭔 실수를 했는지는 파악이 안된다고 한다 "


국민은행카드 " 우리는 티머니에게 카드 준지가 한참이 됐는데 왜 우리에게

민원이 계속 들어오는지 모르겠다 지금까지 티머니에서는 연락이 온게 없다고? 

고객정보 다 알려 주고 통화해 보라고 했는데 티머니는 연락도 안하고 왜 우리만 ...


티머니 : " 안되는걸 확인했지만 카드 단말기를 우리가 개발한게 아니라서 철도청에서 

뭔 실수를 했는지 모르겠다 고객님의 민원이 요지가

 " 보유 티머니로 기차표 결제가 안된다 " 이지 않느냐?

그러면 결제 가능한 순수 티머니를 하나 주겠다

 





그래서 받은 순수 티머니...








이걸로는 결제가 되는것을 확인...

그래서 언제 고치는거야?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