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저는 티머니 카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혹시나 하고 티머니로 결제 가능하냐고 물어보았고


티머니로 기차표를 결제 할수 있다는 역무원의 말에 해보았으나.. 


[ 되질 않았습니다 ]


제가 가지고 있는건 " 국민 팝 티머니 체크카드 " 인데요


은행 체크카드에 티머니 기능이 옵션으로 딸려 있는겁니다.




이에 역무원에게 문의를 해보았고 


T머니 카드로는 결제가 되는데 T머니 " 체크 " 카드로는 결제가 안된다고 하더군요


체크카드중에 T머니 기능을 옵션으로 가지고 있는 카드를 보유중이고 그 카드로는 


결제가 불가능하며 " 체크"  기능이 빠진 T머니 카드로는 결제가 가능하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 전국호환 " 이라고 써져 있는 T 머니 카드면 가능하다는 답변을 얻었습니다.



하고선 그렇구나 하고 이 내용을 토대로 어떤 티머니 카드를 사면 좋은지 티머니 사이트에 문의하였습니다.


그리고  티머니에서 온 답변입니다.


기차표 결제 최초 시행 시에는 전국호환 교통카드만 결제되었던 것은 맞으나, 


향후 일반 티머니 카드에도 확대 실시되어, 현재는 일반 티머니 카드로 기차표 결제가 가능합니다


일반 티머니 카드도 기차표 결제가 가능합니다. 은행 제휴티머니 카드도 


은행 기능과 티머니 기능은 별개의 기능으로, 일반 티머니 카드에 포함됩니다. 


*일반 티머니 카드의 기차표 결제 가능 여부에 대해서는 담당부서로 재확인 시 


은행 제휴 티머니 카드도 결제가 가능하다고 답변 받았습니다.

차후 티머니 단말기가 설치된 역사 방문 시 일반 티머니 카드로 결제가 어렵다는 


안내를 받으시면, 해당 역무원이 당사 고객센터(080-389-0088, 수신자 부담, 


평일 09시~18시 사이)로 문의할 수 있도록 전달해 주시기 바랍니다. 



즉..  제가 가지고 있는 티머니 카드로도 결제가 가능하다는 답변이며 역무원이 해당 방법을 몰랐다는 이야기인데요


차후에 방문해서 역무원에게 해당 결제를 설명하려면 필히 저 고객센터와 역무원의 통화가 필요할듯합니다.


근데 저 고객센터는 평일 일과시간에만 문의를 받는군요?




보통 기차를 탈때는 연휴때 타게 되므로 그당시에는 고객센터가 문을 열지 않는 관계로 문의를 할수 없습니다


따라서 다음번에 이용하게 된다면 또 역무원에게 같은 말을 해야 하고 역무원이 방법을 모를것 같습니다.


그리고 그때는 분명히 공휴일일 테니 티머니 고객센터와 연결이 안될테구요...




지금과 같은 평일에 티머니와 철도공사가 연락을 취해 역무원에게 프린트하여 방법을 알려줄 메뉴얼을 제작하여서


제가 들고가서 " 이대로 해주세요 " 라고 이야기 해야 할거 같은데 제가 역무원에게 설명할수 있게끔 메뉴얼이나


설명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