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탠다드 차타드 개설 거부 민원 중
스탠다드 차타드 은행에 가서 " 내지갑통장 " 을 개설하려니 은행원과 지점장까지 개설방어를 해댔습니다.
자기들의 상품을 팔아준겠다는게 사려는데 안파는 행태가 벌어지는 상황
처음에는 좋게 이야기 했으나 고객설명은 듣기싫고 무작정 여기말고 딴데 가라는 은행원...
그냥 여기 지점은 영업하지 싫다는 티가 팍팍 납니다.
" 개설해주지 말라고 하는게 직원맘대로 하는게 아니고 금감원에서 해주지 말라고 해서 그런거죠? "
" 지금 직원분이 이렇게 하는거는 직원 잘못 하나도 없잖아요? 위에서 시켜서 하는거 잖아요? "
" 내가 그냥 금감원에게 민원을 넣을께요.. 그럼 돼죠? "
하고 나와서 주말에 금융감독원에 민원을 넣었습니다.
문자가 오더군요.. 금감원에서 사실관계에 확인으로 인해서 회신이 지연되고 있다고..
아니 뭘 확인하는데 시간이 걸려? 직원이 잘못한건 아무것도 없잖아요?
직원은 잘못한게 없이 당당하고 고객도 잘못한게 없이 당당한데 뭘 확인이 안되는지..
그냥 고객이 지점이 없는곳에서 사는게 잘못이잖아요?
시간이 지나고 SC 은행 본점이라면서 전화가 와서 죄송하다고 하였습니다.
근데..개설이 가능하다 안됀다 는 이야기는 쏙 빼놓고 사실확인해 보겠다고..
지점에서 뭘 어떻게 변명을 해대길래 확인이 안되는지 참...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money&page=1&divpage=38&search_type=csubject&keyword=%C8%AD%BC%BA&no=206751
기억을 더듬어 찾아보니
은행 계좌를 만들기 위해서 [ 위장전입 ] 을 해야 하는 수준이라는 댓글에서 부터
같은 지역이라고 해도 일단 계좌 개설 거부 부터 하고 보는 SC 은행의 영업 상태가 드러나는군요
댓글을보니 인터넷으로 계좌 개설과 체크카드 발급 신청을 했다는 댓글이 보이는데
인터넷으로 계좌 개설이 가능한건가?